우종미술관은 친환경기업 (주)와이엔텍 설립자 박용하 회장님의 오랜 정성과 각별한 애정의 결과로 탄생한 공익을 위한 문화예술 쉼터이자 미술인들의 무대이다.

MUSEUM INTRODUCE

미술관 소개

우종문화재단의 주요사업으로 2008년에 개관한 ‘우종미술관’은 전라남도 보성군 조성면에 위치하며, 스포츠시설인 보성컨트리클럽 내 문화시설로 자리하고 있어 건전한 여가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공간이다. 국내·외를 아우르는 컬렉션으로 크게 서양화, 한국화, 공예로 분류되며, 수준 높은 근·현대 회화작품을 비롯하여 목공예, 도자기와 같은 고미술품 등 1,500여점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시와 함께 미술관 연계 프로그램이 마련되고 있다. 이처럼 건강하고 밝은 문화 선도라는 비전을 가지고 지역내외민의 폭넓은 문화예술 향유의 장이 되고 있다.

우종미술관의 주요 프로그램은 전시행사로 매년 2회의 소장작품 기획전시와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중견작가 초대전시 1회가 이루어지고 있다. 아울러 미술관 연계 프로그램으로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과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자선문화행사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와 같이 지역주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의 문화예술 교류의 장으로써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전시 및 행사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전시관 소개

⦁ 1-2전시실 : 다양한 소장품과 기획전을 위한 기획전시실

⦁ 3전시실 : 고미술품과 일본 근·현대 도자기 및 공예품을 상설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실


⦁ 전시실 조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