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23일에 개관전시 <현대미술의 발자취>展을 시작으로 문을 연 우종미술관은 국내·외 다양한 예술 작품을 소개하는 전라남도 보성의 새로운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INTRODUCE

우종미술관 인사말


우종미술관은 전남 보성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보성컨트리클럽 내 위치하여, 알찬 전시와 참신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하여 아동과 청소년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지역내외민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이로써 남도의 예향성을 되새기고 복돋우며 중앙 집중적인 문화예술 체험의 장을 지역으로 확산시켜 지역미술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민과 함께 상생하며 문화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미술관이 가져야할 책임이자 의무입니다. 과거와 현재를 이어 문화예술의 교두보 역할을 하며, 저희 기관이 지역내외민들에게 소통의 기회를 제공해 주리라 기대해봅니다. 앞으로도 우종미술관은 자연친화적인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써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고 다양한 문화적 욕구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하며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 및 연구, 개발 등의 다양한 임무를 더욱 성실하게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아름다운 전통과 미래의 비전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이곳에서 편안한 문화 쉼터의 맛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을 우종미술관으로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우종문화재단 설립자 박용하  |  우종미술관장 우영인